두피 이야기

두피 종류에 따른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탈모 치료하자!

남이 남인우 화가 교수 작가 학회장 2019. 3. 19. 21:58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께 두피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두피에 종류에 따른 탈모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봐보려고 하는데요! 어제 바로 어제 두피들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께 두피에 따른 두피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봐보도록 할까요? 

"지성 두피 관리 방법"

저번에 말씀드렸던 것 처럼 지성두피는 기름기가 많고 피지가 엄청 많이 분비가 되는 타입이라는 걸 여러분들도 다 들으셨을텐데요. 그러니 이런 지성두피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어야지만이 피지를 조절할 수있고 머리를 덜 떡지게할 수 있습니다. 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제품 샴푸 등등을 사용하시고 몸에 무리가 안가게 스트레스나 식습관 수면 부족 같은 것들은 관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루성 두피에 대해서"

지루성 두피는 지성 두피의 다음단계라고 설명을 하면 정말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을텐데요. 피지가 분비가 되다 못해서 피지가 너무 과도하게 분비가 되면 지성 비듬이 생기고 머리카락의 피지가 굳으면서 이런 예민해진 두피가 세균이나 외부 공기와 닿게 되면서 두피가 붉어지면서 피지를 배로 분비하는게 지성 두피인데요. 이런 지성 두피는 최대한 건들이지 않고 두피를 정말 아무렇지도 않게 신경 써주시는게 관리 방법이라고 하실 수 있겠습니다. 

"건성두피에 대해서"

피지가 분비가 잘 되지 않는 지성 두피의 반대라고 표현하면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피지가 분비되지 않게 되면 여러분들의 두피에는 작은 막이 생기지 않게 되고 여러분들의 두피는 영양 부족이나 건조한 현상들을 일으키게 될 수 있습니다. 두피에 막이 생기지 않게 된다면 외부 공기에 있는 세균들이 여러분들의 두피에 침투가 되기 쉬워지고 여러분들의 각질 사이사이에 염증이 생기겠죠? 

"민감성 두피에 대해서"

작은 자극에도 두피가 손상이 되게 쉽다고 할 수 있는 민감성두피는 어떤 두피일가요? 그냥 여러분들 민감성 피부에 대해서 혹시 알고 계실까요? 말 그대로 미세먼지나 손 같은 것으로 손대기만 해도 여러분들의 피부가 붉어지거나 빨개지고 염증이 일어나는 피부타입이죠. 민감성 두피도 딱 그렇게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두피는 여러분들의 두피에 진정을 시켜줄 수 있는 성분이 있는 것들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탈모진행형 두피"

아무래도 탈모 진행형 두피가 가장 손이 많이 가는 두피라고 할 수 있겠죠? 탈모가 진행중이니까요. 지성 두피에서 탈모 진행형 두피로 갈 수도 있고 건성 두피에서 탈모 진행형 두피로 갈 수 있으니 어떤 두피 타입인지에 따라서 탈모 진행형 두피를 관리하는 방법도 갈리니 근처 전문기관을 찾아서 한 번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가장 확실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